내고장 소식

대전시, 사랑나눔 의류 기증의 날 운영

고성훈 2013. 4. 29. 19:32

 

 

대전시, 사랑나눔 의류 기증의 날 운영

 

- 의류 3300여점 기증, 관내 복지시설 등 39곳에 기부 -

 

대전시는 지난 29일 오후 2시 시청 1층 로비에서 ‘공무원 의류 기증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범시민 녹색생활실천운동 10대 과제중 하나인 쓰레기 줄이고 재활용하기를 전 공무원들이 적극 실천하고 자원 순환형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하루에 기증된 물품은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총 3,300여점으로 공무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열렸다. 이들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 39곳에서 직접 시청을 방문해 시설 입소자에게 맞는 의류를 선택해 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매분기말 재활용품을 수집해 행복매장에 기증 후 나눔 장터를 개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수요처에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