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1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대전시는 제94주년 3‧1절을 맞아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범시민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대전시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태극기 달기운동에 솔선수범할 것을 권유하는 한편 학생들에게는 태극기를 달고 인증 샷 보내기,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는 초등학생 육성으로 태극기 달기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국기 청결상태 점검, 훼손된 국기 교체 등 국기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또 지역 언론매체, 시 및 구 홈페이지, 도시철도, 시내버스 전광판 등 모든 홍보기능을 통해 태극기 달기운동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국기게양은 각 가정과 민간기업 및 단체는 삼일절 당일 오전 7시부터 6시까지이며, 각급 학교 및 군부대는 평소대로 낮에만 게양하고,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면 된다. 또 가로기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틀간 게양하며, 각 가정에서는 연중 24시간 태극기를 달아도 된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아야 한다.
게양방법은 집 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며 공동주택은 각 세대별 베란다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내고장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산내 정월대보름, 공주말디딜방아뱅이 재연행사 (0) | 2013.02.24 |
|---|---|
| 서구, 정월대보름 맞아 다채로운 민속행사 열려 (0) | 2013.02.24 |
| 서구, 19일부터 동물등록 시작 (0) | 2013.02.20 |
|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 (0) | 2013.02.20 |
| 사회공헌, 보람과 함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의 시작 ! (0) | 2013.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