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넷뉴스 기사

황혼을 불태우며 봉사하는 자랑스러운 실버

고성훈 2010. 2. 25. 19:26

 

 

 

황혼을 불태우며 봉사하는 자랑스러운 실버 

-2010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 발대식-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에 있는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이병기)은 지난 24일 오전 10시에 공연장에서 대전지역을 평생학습사회로 이끌어갈 지도자로서 대전지역의 55세 이상 전직 교원, 공무원 또는 민간 전문가 131명을 단원으로 위촉하여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 발대식을 했다.


금빛평생교육봉사단 발대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봉사단위촉장을 수여하고 봉사단 대표의 봉사단선언문 낭독이 있었다. 그리고 대전광역시 김신호 교육감(사진)의 축사가 있었으며 이어 2009년 실버봉사자들의 봉사활동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실버봉사자들의 자세를 가다듬는 계기로 삼았다.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새로운 사회적 역할을 희망하는 전문직 퇴직자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자 운영하는 제도로 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대전지역 평생교육정보센터로 지정된 대전평생학습관에서 관리 운영하고 있다.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활동기간은 2010년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유,초,중등학교,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문화원, 각종 평생교육기관, 교도소,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교육기관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김신호 대전시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오늘 현재 대한민국은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서 세계 10위권 이내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이 우리 교육의 힘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였다.


이어서 “대전광역시 교육도 모든 분야에서 전국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여러 선배님도 경험과 지혜 그리고 전문성을 발휘하여 지역 평생교육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으로 믿습니다. 여기에 계신 실버봉사단원들께서 그동안 닦아 오신 경륜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場)과 기회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버넷 뉴스 고성훈 기자 stararoma@silvernetnews.com

 

 위 내용은 실버넷 뉴스(www.silvernetnews.com)에 보도된 내용으로 아래 제목을 클릭하면 본 기사를 볼 수 있음.

 황혼을 불태우며 봉사하는 자랑스러운 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