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소식

대전시 기능경기대회 성황리 ‘폐막’

고성훈 2013. 4. 18. 19:39

 

 

 

대전시 기능경기대회 성황리 ‘폐막’

 

 

대전지역의 최고의 기능인을 뽑는 ‘2013 대전시기능경기대회’가 지난 10일 개막을 시작으로 6일간의 열띤 경쟁을 마치고 15일 막을 내렸다.

 

대전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충남기계공고 대강당에서 김인홍 시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참가기관장, 선수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대전시기능경기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김인홍 정무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최선을 다한 선수들과 지도교사들을 격려하며 “이번 경기를 통해 선수들의 기량이 한층 향상돼 전국대회에서 과학기술의 도시 대전의 명성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는 9월 강원도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서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는 총 34개 직종에 474명이 참가해 경합을 벌여 금형직종에 출전한 동아마이스터고 장하린 학생 등 36명이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은메달 32명, 동메달 32명, 우수상 25명 등 총 13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주어졌고,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강원도에서 열리는‘제48회 전국기능대회’에 시 대표 선수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