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노인복지관 온정 가득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가져
-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평점, 현대오일뱅크 후원 및 110명의 자원봉사가 온정넘치는 김장김치를 담그기 행사 성료 -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은 29~30일 이틀에 걸쳐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평점, 대전지방국세청, 국민연금공단 자원봉사팀 등 총 11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을 담갔다.
사랑의 김장담그기는 배추를 절이는 작업부터 양념하여 포장하는 전 과정에 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하였으며, 총 1,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장김치 중 일부는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에게 가가호호 전달하였으며, 나머지는 서구노인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경로식당에서 무료급식 서비스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께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평점(점장 배웅렬)에서는 60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현대오일뱅크에서는 116만원의 현대오일뱅크 상품권을 후원함으로써 작년 행사에 비해 많은 양의 김장김치를 담가 다수의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에게 배분 할 수 있었다.
장곡스님은 “김장이 쉬운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돕고자 하는 마음 하나로 추운 날 찾아와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