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줄이기 및 식중독 예방 결의대회 개최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지난 7일 중동의 한 식당에서 대형음식점 영업주 및 외식업 동구지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식품위해사고 및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한 만성질환으로부터 구민 건강을 보호코자 결의대회 및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우리나라 국민의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고혈압, 당뇨병, 심장·뇌혈관 질환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나트륨 섭취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음식점에서의 나트륨 줄인 건강메뉴 실천의지 및 의식변화가 중요하다고 보고, 저염식단 제공을 통한 건강한 음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동구는 또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한 식품위해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확보와 청결을 최우선해 식중독 사고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자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박용선 위생과장은 “외식업 경영자 위생교육 및 결의대회를 통하여 나트륨 저감화 운동 참여와 식중독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식품안전도시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고장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식장산 세정골로 사진 찍으러 오세요 (0) | 2013.03.07 |
|---|---|
| 영화 ‘7번방의 선물’ 관객 1000만 돌파 기념 장애우초청 상영회 개최 (0) | 2013.03.07 |
| 한밭수목원 (0) | 2013.03.07 |
| 지난 겨울 유등천 (0) | 2013.03.06 |
| 계족산 산책 (0) | 2013.03.06 |